250x250
Rainbow🌈Coder
My dev Note📒
Rainbow🌈Coder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411)
    • 공지사항 (0)
    • Debugger (10)
      • Visual Studio Debugger (1)
      • Chrome DevTools (3)
      • Visual Studio Code Debugger (4)
      • eclipse (1)
      • intelliJ (1)
    • OOP (2)
      • OOP (2)
    • TypeScript (54)
      • 타입스크립트 TypeScript (54)
    • Javascript (87)
      • Javascript (45)
      • Node.js (19)
      • React (5)
      • FE 개발환경설정 (3)
      • React와 Node 같이 때려잡기 (6)
      • next.js (2)
      • pixi.js (7)
    • 마크업 (23)
      • Html & Css (23)
    • C# (80)
      • C# (12)
      • 이것이 C#이다 (68)
    • C++ (30)
      • c++ (27)
      • win api (3)
    • Unity (18)
      • Unity(기초) (8)
      • Unity(C#중급) (5)
      • 유니티 포톤(네트워크) (4)
      • unity c# MyCode (1)
    • Java & Spring (29)
      • Java (11)
      • 스프링 (8)
      • Java Algorithm (9)
      • Javs Data Structures (1)
    •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(15)
      • 자료구조 (5)
      • 알고리즘 (10)
    • 형상관리 (15)
      • Git (11)
      • 소스트리 (3)
    • 그래픽스 (7)
      • WebGl (7)
    • AWS (3)
      • aws (3)
    • 리눅스 (5)
      • 리눅스 (5)
    • 책 리뷰 (13)
      • 클린코드(책리뷰) (3)
      • 유지보수가능한코딩의기술C#편(책리뷰) (1)
      • 리팩토링(자바스크립트판) (9)
    • Server (2)
      • 게임 서버(네트워크, 멀티쓰레드,OS) (2)
    • 설계, 아키텍쳐 (4)
    • 파이썬 (5)
    • 디자인패턴 (2)
    • mocha (2)
    • Jest (1)
    • Spine (1)
    • 인공지능 (1)
      • 혼자공부하는머신러닝+딥러닝 (1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ㅣㄷ
  • MySQL
  • 컴포지션
  • 위임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Rainbow🌈Coder

My dev Note📒

마크업/Html & Css

[HTML][Canvas] 태그 Canvas 알아보기

2022. 12. 23. 11:45
728x90

 

 

<canvas id="canvas1" height="400" width="400">This browser doesn't support canvas</canvas>

 

그리고 위의 DOM 객체를 가져와서 context를 뽑아낸 다음에 조작해서 써야한다.

 

var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canvas1");
var context = canvas.getContext("2d");

context를 가지고 여러 가지 도형이나 그림을 그리면 된다.

 

: fillRect로 채워진 사각형, fillText로 텍스트, moveTo로 시작점으로 간다음 lineTo로 이은 선, rect로 속이 빈 사각형을 그려주기

var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canvas1");
var context = canvas.getContext("2d");
context.fillRect(0, 0, 350, 100);
context.fillText("Hello, CANVAS!", 155, 110);
context.beginPath(); context.moveTo(10, 200);
context.lineTo(200, 200);
context.rect(0, 0, 400, 400);
context.stroke();
context.closePath();

위와 같이 스크립트를 분리해서 작성해도 되고, 아래와 같이 window.onload=function(){} 이용할 수도 있다.

<!DOCTYPE html>
<html lang="ko">
<head>
<script>
	window.onload=function()
	{
		var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canvas1");
		var context = canvas.getContext("2d");

		context.fillRect(0,0,150,100);
		context.fillText("Hello, HTML5!",155,110);
		context.beginPath();
		context.moveTo(170,200);
		context.lineTo(300,200);

		context.rect(0,0,400,400);

		context.stroke();

		context.closePath();
	};
</script>
</head>
<body>
<canvas id="canvas1" height="400" width="400">This browser doesn't support canvas</canvas>
</body>
</html>

 

 

 

 

참고 링크 : https://unikys.tistory.com/274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

'마크업 > Html & 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SS] 백그라운드 이미지, margin-auto  (0) 2023.01.15
[HTML & CSS][DOM] CSSStyleDeclaration 알아보기  (0) 2022.12.23
[Css][반응형 웹] flex 이용하여 div 박스를 원하는 위치로 내리기  (0) 2022.12.08
[HTML 좌표] x, y, ox, oy, Height, width  (0) 2022.08.26
[HTML][CSS] box model  (0) 2022.06.11
    '마크업/Html & 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CSS] 백그라운드 이미지, margin-auto
    • [HTML & CSS][DOM] CSSStyleDeclaration 알아보기
    • [Css][반응형 웹] flex 이용하여 div 박스를 원하는 위치로 내리기
    • [HTML 좌표] x, y, ox, oy, Height, width
    Rainbow🌈Coder
    Rainbow🌈Coder
    몰라도 결국은 아는 개발자,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한 매일의 한걸음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