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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Unity(๊ธฐ์ดˆ)

[์œ ๋‹ˆํ‹ฐ] Debug.Log์™€ Debug.LogFormat ํ™œ์šฉ. ์–ด๋–ค ๊ฒƒ์„ ์จ์•ผํ• ๊นŒ?

2021. 5. 22. 13: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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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bug.Log : ํŠน์ง•์€ " " ์•ˆ์—์„œ ๋งํ•˜๊ณ  ์‹ถ์€ ๋ฐ”์™€ ๋ณ€์ˆ˜๋ฅผ ๋ชจ๋‘ + ๋กœ ์—ฐ๊ฒฐ

void Start()

{

    int a = 10;

    Debug.Log("A์˜ ๊ฐ’์€ : " + a);

}

์ถœ๋ ฅ| A์˜ ๊ฐ’์€ :10

 

Debug.LogFormat : ํŠน์ง•์€ " "๋‚ด์—์„œ ๋ฏธ๋ฆฌ ๋ณ€์ˆ˜์˜ {index} ํ‘œ์‹œ ๊ฐ€๋Šฅํ•˜๋ฉฐ, ๋ณ€์ˆ˜๋Š” ์‰ผํ‘œ๋กœ ์—ฐ๊ฒฐ 

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15; i++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int temp = Random.Range(5, 10);
            Debug.LogFormat("rand = {0}", temp);
        }
    }

์ถœ๋ ฅ| rand = 6

 

 

์œ ๋‹ˆํ‹ฐ์—์„œ ์˜ค๋ฅ˜๊ฐ€ ๋–ด์„ ๋•Œ ํ•จ์ˆ˜ ํ˜น์€ ๋ณ€์ˆ˜๋“ค์ด ์ž˜ ์ฝํžˆ๊ณ  ์žˆ๋Š”์ง€ ์ƒํƒœ๋ฅผ ํ™•์ธํ•˜๊ธฐ ์œ„ํ•ด์„œ ๋กœ๊ทธ๋ฅผ ์ฐ๋Š”๋‹ค.

 

Debug.Log("Level : " + Level  + "hp : " + hp  + "mp : " + mp);



๋กœ๊ทธ ๊ธฐ๋ณธํ˜• Debug.Log๊ฐ™์€ ๊ฒฝ์šฐ์—๋Š”

"๋ณ€์ˆ˜ ๋ช…์นญ ํ˜น์€ ๋งํ•˜๊ณ  ์‹ถ์€ ๋ฐ”" ์“ฐ๊ณ 

+ ์“ฐ๊ณ 

๋ณ€์ˆ˜๋ช… ์“ฐ๊ณ 

๋˜ + ๊ธฐํ˜ธ ์“ฐ๊ณ 

๋‹ค์Œ์— ๋˜ "๋ณ€์ˆ˜ ๋ช…์นญ ํ˜น์€ ๋งํ•˜๊ณ  ์‹ถ์€ ๋ฐ”" ์จ์ฃผ๊ณ 

๋ณ€์ˆ˜๋ช… ์จ์•ผํ•˜๋Š”๋ฐ ์ด๊ฒƒ์ด ๋ฒˆ๊ฑฐ๋กญ๊ฒŒ ๋А๊ปด์งˆ ์ˆ˜๋„ ์žˆ๋‹ค.

 

 

 

์ด๋Ÿด ๋•Œ LogFormat ํ•จ์ˆ˜๋ฅผ ์“ด๋‹ค.

Debug.LogFormat("Level : {0} hp : {1} mp : {2}", Level, hp, mp);

 

 

์ค‘๊ฐ„ { } ์•ˆ์— index๊ฐ€ ์žˆ๋Š” ๊ตฌ์กฐ๋กœ ๋˜์–ด์žˆ๋‹ค. {0}, {1}, {2} ์ด๋Ÿฐ ์‹

 

์˜ค๋ฅธ์ชฝ์—๋Š” ๋กœ๊ทธ๋กœ ์ฐ๊ณ  ์‹ถ์€

๋ชจ๋“  ๋ณ€์ˆ˜๋ฅผ " "์•ˆ์— ์žˆ๋Š” { }์— ๋„ฃ์„ ์ˆœ์„œ๋Œ€๋กœ ๋„ฃ์œผ๋ฉด ๋œ๋‹ค.

 

 

 

๋น„๊ต (Debug.Log, Debug.LogFormat)

 

Debug.Log("Level : " + Level  + "hp : " + hp  + "mp : " + mp);

Debug.LogFormat("Level : {0} hp : {1} mp : {2}", Level, hp, mp);

 

 

๊ฒฐ๋ก :  ๋” ํŽธํ•˜๊ฒŒ ๋А๊ปด์ง€๋Š” ๊ฒƒ์„ ์“ฐ๋ฉด ๋œ๋‹ค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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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Unity > Unity(๊ธฐ์ดˆ)' ์นดํ…Œ๊ณ ๋ฆฌ์˜ ๋‹ค๋ฅธ ๊ธ€

unity ์ƒํ•˜์ขŒ์šฐ ์ฝ”๋“œ 2๊ฐ€์ง€ Input.GetKey vs Input.GetAxis ๊ทธ๋ฆฌ๊ณ  Translate() ํ•จ์ˆ˜์˜ ํ™œ์šฉ  (0) 2021.08.12
์œ ๋‹ˆํ‹ฐ Quaternion  (0) 2021.06.05
[์œ ๋‹ˆํ‹ฐ] get set ํ”„๋กœํผํ‹ฐ Property(์†์„ฑ)  (0) 2021.05.23
์œ ๋‹ˆํ‹ฐ ์ฝ”๋ฃจํ‹ด Coroutine  (0) 2021.05.19
์œ ๋‹ˆํ‹ฐ SetSprite  (0) 2021.05.19
    'Unity/Unity(๊ธฐ์ดˆ)' ์นดํ…Œ๊ณ ๋ฆฌ์˜ ๋‹ค๋ฅธ ๊ธ€
    • ์œ ๋‹ˆํ‹ฐ Quaternion
    • [์œ ๋‹ˆํ‹ฐ] get set ํ”„๋กœํผํ‹ฐ Property(์†์„ฑ)
    • ์œ ๋‹ˆํ‹ฐ ์ฝ”๋ฃจํ‹ด Coroutine
    • ์œ ๋‹ˆํ‹ฐ SetSpri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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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ํ‹ฐ์Šคํ† ๋ฆฌํˆด๋ฐ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