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bug.Log : ํน์ง์ " " ์์์ ๋งํ๊ณ ์ถ์ ๋ฐ์ ๋ณ์๋ฅผ ๋ชจ๋ + ๋ก ์ฐ๊ฒฐ
void Start()
{
int a = 10;
Debug.Log("A์ ๊ฐ์ : " + a);
}
์ถ๋ ฅ| A์ ๊ฐ์ :10
Debug.LogFormat : ํน์ง์ " "๋ด์์ ๋ฏธ๋ฆฌ ๋ณ์์ {index} ํ์ ๊ฐ๋ฅํ๋ฉฐ, ๋ณ์๋ ์ผํ๋ก ์ฐ๊ฒฐ
void Start()
{
for (int i = 0; i < 15; i++)
{
int temp = Random.Range(5, 10);
Debug.LogFormat("rand = {0}", temp);
}
}
์ถ๋ ฅ| rand = 6
์ ๋ํฐ์์ ์ค๋ฅ๊ฐ ๋ด์ ๋ ํจ์ ํน์ ๋ณ์๋ค์ด ์ ์ฝํ๊ณ ์๋์ง ์ํ๋ฅผ ํ์ธํ๊ธฐ ์ํด์ ๋ก๊ทธ๋ฅผ ์ฐ๋๋ค.
Debug.Log("Level : " + Level + "hp : " + hp + "mp : " + mp);
๋ก๊ทธ ๊ธฐ๋ณธํ Debug.Log๊ฐ์ ๊ฒฝ์ฐ์๋
"๋ณ์ ๋ช ์นญ ํน์ ๋งํ๊ณ ์ถ์ ๋ฐ" ์ฐ๊ณ
+ ์ฐ๊ณ
๋ณ์๋ช ์ฐ๊ณ
๋ + ๊ธฐํธ ์ฐ๊ณ
๋ค์์ ๋ "๋ณ์ ๋ช ์นญ ํน์ ๋งํ๊ณ ์ถ์ ๋ฐ" ์จ์ฃผ๊ณ
๋ณ์๋ช ์จ์ผํ๋๋ฐ ์ด๊ฒ์ด ๋ฒ๊ฑฐ๋กญ๊ฒ ๋๊ปด์ง ์๋ ์๋ค.
์ด๋ด ๋ LogFormat ํจ์๋ฅผ ์ด๋ค.
Debug.LogFormat("Level : {0} hp : {1} mp : {2}", Level, hp, mp);
์ค๊ฐ { } ์์ index๊ฐ ์๋ ๊ตฌ์กฐ๋ก ๋์ด์๋ค. {0}, {1}, {2} ์ด๋ฐ ์
์ค๋ฅธ์ชฝ์๋ ๋ก๊ทธ๋ก ์ฐ๊ณ ์ถ์
๋ชจ๋ ๋ณ์๋ฅผ " "์์ ์๋ { }์ ๋ฃ์ ์์๋๋ก ๋ฃ์ผ๋ฉด ๋๋ค.
๋น๊ต (Debug.Log, Debug.LogFormat)
Debug.Log("Level : " + Level + "hp : " + hp + "mp : " + mp);
Debug.LogFormat("Level : {0} hp : {1} mp : {2}", Level, hp, mp);
๊ฒฐ๋ก : ๋ ํธํ๊ฒ ๋๊ปด์ง๋ ๊ฒ์ ์ฐ๋ฉด ๋๋ค.
'Unity > Unity(๊ธฐ์ด)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unity ์ํ์ข์ฐ ์ฝ๋ 2๊ฐ์ง Input.GetKey vs Input.GetAxis ๊ทธ๋ฆฌ๊ณ Translate() ํจ์์ ํ์ฉ (0) | 2021.08.12 |
---|---|
์ ๋ํฐ Quaternion (0) | 2021.06.05 |
[์ ๋ํฐ] get set ํ๋กํผํฐ Property(์์ฑ) (0) | 2021.05.23 |
์ ๋ํฐ ์ฝ๋ฃจํด Coroutine (0) | 2021.05.19 |
์ ๋ํฐ SetSprite (0) | 2021.05.19 |